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

내가 왕!)끝말잇기 덤벼봐 끝말잇기 한방단어 한방에 보내주겠어

by 미호연린 2022. 9. 30.

끝말잇기 한방단어

 

끝말잇기 우리때는 공포의 쿵쿵따였는데 끝말잇기 한방단어 쿵쿵따 금지어

 

어느덧 나이가 들어서 2002년 공포의 쿵쿵따를 본게 마치 엊그제 같은데

이젠 저희 아이가 끝말잇기를 하자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기회에 쿵쿵따 금지어같은 끝말잇기 한방단어를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머릿속을 스치는 글자 (륨,릇)

두글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서 '륨'으로 끝나는 단어를 검색합니다.

 

끝말잇기 한방단어 륨으로 끝나는 단어

 

무려 374개나 나오네요

륨으로 긑나는 네이버 국어사전에 등재된 단어수는 374개입니다.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https://ko.dict.naver.com/#/search?range=all&query=%EB%A5%A8%EC%9C%BC%EB%A1%9C%EB%81%9D%EB%82%98%EB%8A%94%EB%8B%A8%EC%96%B4 

 

네이버 국어사전

3개의 한국어 대사전 (표준국어대사전, 고려대한국어대사전, 우리말샘), 상세검색, 맞춤법, 보조사전

ko.dict.naver.com

 

 

그렇다면 저 374개의 공격을 막을수잇는 글자

즉, '륨'으로 시작하는 글자는 몇개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끝말잇기 한방단어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

 

륨으로 끝나는 끝말잇기 한방단어 374개의 공격을 막아줄 4개의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국어사전에는 등록되어있는 저 4개의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정말 끝말잇기 한방단어 '륨'을 막을수 있을까요?

 

 

 

 

결과는 아닙니다 입니다.

륨카펫,륨침대,륨프늄,륨본드의경우 정식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된 단어가 아닌

일상에서 일부 업계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현시점에서는 끝말잇기 한방단어 '륨'을 막을 단어가 없습니다.

륨은 끝말잇기 한방단어가 맞습니다.

 

 

이번에는 끝말잇기 한방단어

'릇'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아보겠습니다

 

끝말잇기 한방단어 릇으로 끝나는 단어

 

검색창에서 릇으로 끝나는 단어는 261개로 나옵니다.

물론 여기서도 표준 국어대사전에 등재된 단어만이 힘을 쓸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구요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query=%EB%A6%87%EC%9C%BC%EB%A1%9C%EB%81%9D%EB%82%98%EB%8A%94%EB%8B%A8%EC%96%B4&oquery=%EB%A5%A8%EC%9C%BC%EB%A1%9C+%EB%81%9D%EB%82%98%EB%8A%94+%EA%B8%80%EC%9E%90&tqi=hyHrAdprvxsssDaeIyZssssssFw-341674 

 

릇으로끝나는단어 : 네이버 통합검색

'릇으로끝나는단어'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릇으로 끝나는 단어 261개의 공격을 막아낼수있는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는지 알아볼까요?

 

끝말잇기 한방단어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

 

안나옵니다.

없네요

표준 국어대사전에서도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습니다.

 

그러니 륨 또는 릇의 끝말잇기 한방단어의 공격은 조심하셔야 겠습니다.ㅋ

 

오늘은 재미로 알아본 끝말잇기 한방단어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