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올해 4월 1일 대한항공이 그동안 4개 지역으로 나눠 적용하던
마일리지 공제 기준을 오는 4월부터는 거리별로 세분화하는 개편안이 시행될 예정이었습니다.
거리가 먼 항공권을 구매할수록 마일리지를 더 많이 차감하기로 한 건데요
대한항공 측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개편이라는 입장이었습니다.
실질적으로 계산을 하면 전혀 실질적이지 않은 내용이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많은 불만들이 제기되었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는 회원들이 항공권 구매나 호텔 예약, 렌터카 예약 등의 대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항공권 또는 적용 상품등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항공권 또는 상품의 구매 금액에 따라서 비율로 적립되며,
회원 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적립 비율이 다릅니다.
또한, 대한항공 제휴 파트너인 호텔, 렌터카, 식당 등에서 이용한 금액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시스템은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항공권 구매또는 패키지여행 등을 구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기존 공제표
대한항공 마일리지 기존 공제표입니다.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라도 부르는데요.
기존에는 해외 마일리지 공제의 경우 4구간으로 나워져 있었습니다.
그러기에 4구간의 적용되는 시즌별(성수기/평수기),일반석,프레스티지석,일등석으로 적용되는
마일리지 공제표를 참고하면 되었습니다.
하지만 24년 4월 1일부터는 아래와 같은 개편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가 시행예정이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된 공제표 (4월1일 시행예정 중이었으나 잠정중단)
국내선을 비롯해서 해외 마일리지 공제표 구간이 11단계로 세분화되었습니다.
취지는 이동 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공제표를 적용하여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했습니다만,
제가 보기에도 합리적이고 효율적인지는 사실 조금 의문입니다.
위의 내용에서 언급한데로 개편 전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경우 미국권을 보너스 항공권으로 사용한다면
사실 구간별로 적용해 볼 경우 상대적으로 마일리지 공제율이 적은 경우도 있고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해보면 마일리지 공제율이 줄어들게 적용된 노선은 상당히 적습니다.
대부분이 개편된 마일리 공제율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잠정 보류를 선언한 이유!
23년 2월 대한항공측은 4월 1일 지역 기준에서 운항거리 기준으로 개편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시행을 잠정 중단하였습니다.
개편된 마일리지 공제표를 적용할 경우 기존 인천발 뉴욕행 비즈니스석의 경우
이전보다 3만마일리지를 추가로 차감하게 됩니다.
실질적인 장거리 노선의 마일리지 혜택이 축소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항공측의 일방적인 마일리지 혜택 축소라는 고객들의 불만과
정부와 각계각층의 비난과 압박으로 인하여 결국 개편안에 대해서 재검토를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이에 따라서 전반적으로 개선대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로써 기존의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현행 유지한다고 하니,
기존의 공제표로 여행 계획을 세우시면 되겠습니다.
(휴~다행이다^^)
오늘은 이렇게 아직까지는 다행인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현행 유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참고하실 포스팅 정리해놨습니다.
2023.03.27 - [뉴스&정보] - 누락 마일리지 적립 탑승후 적립 방법~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잘쓰기!
누락 마일리지 또는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방법 보기좋게 정리했습니다.
2023.03.28 - [뉴스&정보] - 온라인 쇼핑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몰)
이마트,쿠팡에서 구매하고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정리해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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